(200424 / ぱれっと / 9-nine-ゆきいろゆきはなゆきのあと)
(200510~200516 클리어)
9-nine- 네번째 작품인 노아편 클리어했어요.
이번 편은 소피의 세계에게 나인과 소피 대화하는 걸로 시작되네요!
소피에게서 오버로드에 대해 듣고 힘 써보는데, 다른 가지의 이야기 보이니까 감회가 새로워요.
오버로드 힘으로 4월 17일에 가 소피와 처음부터 신뢰하는 걸로 진행하지만 하루카 엔딩이랑 그렇게 달라지진 않았다고 하네요.
(이때 소피 믿게하려고 미리 들어뒀던 10살때 오줌 싼 거 폭로해요ㅋㅋ)
결과 바꾸는 건 실패했지만 소피의 신뢰 처음부터 있었던 덕분에 소피 더 늦게 사라져 노아의 아티팩트가 이리스에게 직접 데미지 줄 수 있다는 사실 파악하네요!
그 사실을 가지고 다시 하루카 가지의 5월 4일에서 이리스와의 싸움으로 돌아가는데...
어째서인지 노아는 이리스 없애는 거 망설여서 지고 말아요?!
카케루는 노아와 친해져 이유알기 위해 4월 17일로 돌아가네요.
노아(CV 카나코)
그리고 이번엔 첫날부터 노아에게 접촉해요.
노아는 처음엔 경계하지만 카케루가 자신이 어릴적 만들었던 '발하라 소사이어티'에 대해 알고 있는 거 보고 흥미 가지네요.
그 뒤 아티팩트를 손에 넣고 다시 카케루와 이야기 나누며 신뢰하게 돼요.
카케루는 미야코랑 하루카도 도와주면서 동료될 준비하고,
희생자 한 명도 내지 않기 위해 석화사건과 화재사건도 미리 막네요.
(전작에서 고스트가 이름 붙여달라고 한 거 기억하고 레나라는 이름 줘요.
근데 레나가 원래 소라의 이름 후보였던 루나 바꾼거라 시스콘 취급 받네요ㅋㅋ)
카케루는 완벽한 결말 위해 노력하지만, 이리스도 활동 시작해 결국 전이 아티팩트를 가진 유저 사망하며 첫희생자 나와요....
그 뒤 카케루는 노아와 미야코, 소라, 하루카, 렌야, 요이치 모아 이리스에 대한 이야기 하고 작전회의하는데 요이치는 관련되기 싫다며 빠지네요.
한편 노아와 사이 가까워진 카케루는 노아가 이리스 없애지 못했던 이유 듣는데...
노아는 과거 교통사고로 동생 잃었다고 해요!
그때의 트라우마로 죽음 무서워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뒤로 동생이 좋았했던 히어로의 모습 연기하게 되었다고 해요.
노아는 이리스와의 결전대비해 트라우마 극복하려고 연기 그만두고 나태한 모습 하거나 무서워하던 공포영화 보네요.
그러다 카케루가 자기 여자로 의식한다는 거 알고 어필해요!
(카케루와의 첫만남이 전형적인 보이 미츠 걸 느낌이라 그때부터 신경쓰였다고 하네요)
그렇게 연인사이가 되고 소라에게 H걸리는 해프닝도 겪는데, 이리스는 세계의 눈 가지고 잠적한 뒤 아무 일도 안일으키고 조용해요.
그러다 전에 싸웠던 5월 4일에서 한참 지난 5월 20일에 이리스 등장하네요!
이리스는 마을 사람들을 아트팩트로 만들어 폭주시켜 소동 만들어요!!
(그 와중에 다른 애들은 걱정 문자오는데 카케루와 렌야 휴대폰은 조용하네요ㅋㅋ)
그런 상황에서 애들은 이리스 추격하고, 트라우마 극복한 노아가 이리스 마무리 지어요!
카케루는 이리스 예상보다 쉽게 이긴 거에 의문 가지지만 그래도 다같이 승리 축하하네요.
그 뒤 카케루와 노아 사이 좋은 모습으로 엔딩 나오며 끝인줄 알았는데.....
갑자기 엔딩 중간에 이리스 나오더니 시간이 전투때로 돌아가요?!
그리고 이리스가 들어있던 사츠키 쓰러지자마자 환체의 몸 쓴 이리스와 요이치 등장하네요!
이리스는 노아가 자기 죽일 수 있는 거 알고 있었기에 더미로 몸 숨기고 죽은 척 했다고 해요!!
그리고 수백년동안 '오버로드' 만드는 방법 연구해 완성한 뒤 복수하려고 돌아왔다고 하네요!
요이치가 이리스 편에 붙자 렌야도 당연하게 저쪽으로 가는데, 렌야 사실 유저인데 숨기고 있었네요!!
근데 요이치는 그런 렌야 죽이고 아티팩트 빼앗아요...
요이치는 어차피 카케루도 오버로드 가지고 있으니 죽여봤자 의미없다며 대신 다른 애들 전부 죽이고 사라지네요.
카케루는 죽어가는 노아 껴안으며 오버로드 사용해 돌아가는데.....
요이치는 계속해서 히로인들 죽이며 카케루 괴롭혀요.
계속되는 히로인들의 죽음에 피폐해진 카케루는 어떻게 먼저 요이치 죽일지 궁리하게 되지만 요이치 죽여도 이리스가 오버로드로 되돌려서 의미없네요...
(이리스와 요이치 동조상태라 요이치도 오버로드로 인스톨된 기억 가져요)
결국 카케루는 요이치에게 항복선언하고 더이상 그녀들 죽이지 말라고 하지만, 요이치는 카케루가 포기해도 그녀들은 이리스 노릴 거라며 그건 무리라고 해요.
대신 자기에게 관여안하면 이제부터 생기는 요이치의 지인들은 죽이지 않겠다고 하네요.
그리고는 이리스 죽일 수 있는 노아의 아티팩트 제외한 다른 애들 아티팩트 추억할 때 쓰라고 주고 가요.
(노아는 대신 시체주네요...)
카케루는 거의 한달동안 방에서 노아의 시체와 보내고 망가진 것 같은 모습 보여주는데...
사실은 요이치 쓰러뜨릴 준비하고 있었네요!
요이치에게서 받은 아티팩트를 전부 계약하고, 세계의 눈으로 다른 가지의 자신과 연결해 아트팩트 전부 사용가능하게 했어요.
그리고 카케루는 요이치 죽었을 때 되돌리는게 미래의 이리스라는 점에서 자기가 죽었을 때 되돌리는 존재 있을 거라 생각해 '나인'에 대해 인식했네요.
그리고는 히로인 모습의 환체 만들어 나인에게 다른 가지에서 애들 불러달라고 부탁해요!
(이때 다른 가지에서 히로인 시점으로 이야기 좀 나오는 거 좋았네요)
그렇게 모든 히로인들 모이는 거 멋졌어요.
노아는 이리스 잡을 비장의 카드로 대기하고 다른 애들은 하루카의 아티팩트로 카케루 강화시켜주네요.
그리고 전투는 카케루와 레나가 하는데, 카케루 모든 아티팩트 자유자재로 사용해 요이치 압도해요!!
(전부터 소피가 카케루 환체 다루는 거 굉장하다던가 복수의 아티팩트 계약해도 멀쩡한 거에 놀랐는데 아티팩트에 대한 적응력 자체가 굉장했네요)
노아는 그런 카케루의 힘에 '오버 드라이브'라는 이름 붙여줘요.
요이치는 이리스에게 힘 너무 빌리다 몸 빼앗기게 돼, 이리스와의 최종 결전 시작되는데 이리스도 나인의 존재 눈치채고 노아의 아티팩트로 쓰러뜨리려고 하네요.
하지만 카케루의 재치로 피하고, 소피가 사츠키와 계약해 다른 가지의 이리스들 전부 하나로 연결한 뒤 노아의 공격으로 이리스 쓰러뜨려요!
(이때 소피도 같이 사라질 줄 알았는데 노아가 둘을 다른 사람으로 인식해 안사라지네요)
그 뒤 소환됐던 히로인들은 원래의 가지로 돌아가고, 카케루는 쓰러지면서 나인에게 이 가지의 일에서 히로인들 죽였던 거 빼고 이리스에게 이긴 사실만 기억 계승해달라고 부탁해요.
(결국 이 가지에서는 승리 얻었지만 히로인들은 전부 없네요...)
그 뒤 노아의 가지 5월 1일로 돌아오는데, 이때의 노아도 불렸었기 때문에 이리스와 싸운 기억 가지고 있어요.
노아는 다른 가지에서 카케루가 미야코, 하루카랑 사귄 거 질투하고, 소라에게까지 손 댄 거에 놀라네요ㅋㅋ
그리고나서 다른 애들에게 이리스 이제 사라진 거 보고해요.
애들은 아무것도 한 기억 없는데 이리스 사라진 거에 당황하고, 기뻐하면서도 일단 원래 싸울 시간이었던 5월 20일까지 기다려보네요.
(요이치는 마안 반납하고 계속 모습 안보이는데, 아마도 전투때의 기억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5월 20일, 이리스 안나오는 거로 승리 확신하고 다같이 축하파티 한 뒤, 노아와 데이트하는 걸로 이야기 끝나네요.
근데 엔딩 끝나고 소피 다시 등장해요?
소피는 이리스 쓰러뜨린 거에 대해 감사인사하며 아직 할 일 하나 남았다고 하네요?!
카케루가 아닌 다른 사람의 영향 받아 분기한 가지가 하나 있는데 거기에서 불행한 결과 나올 수도 있다고 해요.
(그 뒤에 미야코 뒷모습 나오는 거 보니 미야코 배드엔딩 이야기 같네요)
이걸로 끝인줄 알았는데 이야기 더 있는 걸 까요?
근데 이리스 쓰러뜨렸으니 이제 적도 없는데... FD 느낌으로 편하게 가려나요?
팬디면 레나랑 사츠키 루트도 만들어주면 좋겠네요ㅋㅋ
이걸로 9-nine- 노아편 다 끝냈어요.
노아 연기 그만둔 뒤로 엄청 귀여웠네요.
마지막에 요이치와의 싸움에서 카케루 굉장했어요.
이번 편이 마지막인줄 알았는데 더 나올 것 같은 느낌이네요. FD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