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21년 1분기부터 다시 시작한 리제로 2기 14화 봤어요.

 처음은 저번 화에 이어 오토가 스바루에게 펀치 날리는 걸로 시작하네요.


 스바루는 받아치려고 하지만 오토에게도 상대 안돼요ㅋㅋ

 그런 스바루에게 오토는 스바루가 할 수 있는 거 한계있으니 폼잡고 싶으면 혼자서 하려고 하지 말고 친구의 힘 빌리라고 하네요!


그리고 스바루는 오토에게 현재 상황 말하고 도움 요청해요.


 그 뒤 스바루는 다시 로즈윌 찾아가 내기 제안하네요?


 자신이 사망귀환하지 않고 이번에 성역과 저택 전부 구해낸다면 로즈윌은 책 버리고 에밀리아를 왕으로 만들기 위해 도우라고 해요.

 로즈윌은 별로 내키지 않지만 다음 차례를 위해 행동하는 거 나쁘지 않을꺼라 생각해 스바루의 제안 받아들이네요.


 로즈윌의 승낙 받은 스바루는 다시 오토 만나 작전 확인해요.


 그리고 류즈씨를 찾아가네요.


 근데 스바루는 류즈씨가 성역의 해방에 반대하는 줄 알고 이야기 시작하지만 류즈씨는 반대하지 않는다고 말해요.


 의문 가지는 스바루에게 전에 이야기했던 최초의 복제 4명 이야기하며 그 4명이 번갈아가며 복제체의 감독자 역할 맡았다는 이야기하네요.

 그리고 10년 전 그 중 하나인 '류즈 시마'가 시련에 도전했다 돌아오지 못한 가필 돕기 위해 묘소 들어간걸로 역할 박탈 당하고 다른 3명과 연락도 끊어졌다고 해요.

 그 류즈 시마가 전에 본 흰옷을 입은 류즈씨네요.


 그리고 사실 성역 해방을 반대하는 건 가필이고 그 이유가 시련에서 본 자신들을 두고 떠난 엄마에 대한 부의 감정때문이라는 사실도 알게돼요.


 그 뒤 스바루는 에밀리아 찾아가는데, 에밀리아 잠 제대로 못자서 피곤한 상태네요.


 에밀리아는 밤까지는 제대로 쉬겠다고 하고, 스바루는 지금 한낮인데 밤까지 잔다는 에밀이아에게 페텔기우스 말투로 나태하다고 말해요ㅋㅋ


 그리고는 에밀리아에게 시련에서 본 게 무엇인지 물어보네요.


 에밀리아가 본 건 얼음 속에서 잠들기 전의 기억인데... 에밀리아 그때의 일 제대로 기억못해요.


 그리고 얼음에서 깨어난 에밀리아는 팩과 같이 자신처럼 얼음에 갇힌 사람들 깨어나는 거 기다렸는데 깨어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러던 중 로즈윌이 나타나 왕이 되면 숲의 얼음 녹이는 거 가능하다고 말해서 에밀리아는 이번 왕선에 참가하게 됐어요.

 에밀리아는 자기가 왕선 참가한 이유 다른 사람들과 달리 개인적인거라 이기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스바루는 소중한 사람 구하고 싶어하는 동기는 나쁜 거 아니라고 말해주네요.


 그 뒤 에밀리아는 잠들고 스바루는 팩이라면 에밀리아가 잊은 기억 알고 있을 것 같아서 확인하기 위해 팬던트에 손 대지만, 그때 갑자기 팩이 나타나요!

 사실 팩 사라진게 아니라 팬던트 안에 계속 있었다네요.


 그 뒤 팩은 깨어난 에밀리아에게 모습 보여주는데...


 에밀리아와의 계약 깨겠다고 해요?!

 팩은 자기 다음으로 에밀리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맡긴다고 하며 자기 사라지면 잊었던 기억도 되찾을 거라고 말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에밀리아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사라져요.


 팩 사라지자 에밀리아는 충격받아 쓰러지네요.

 스바루는 그런 에밀리아 걱정하는데, 에밀리아는 내일 아침이면 괜찮아질 거라며 그때까지 스바루에게 손 잡아달라고 해요.


 그리고 잠든 에밀리아는 어린시절의 기억 꿈으로 보네요.


그 뒤 깨어난 에밀리아는 포르투나나 사라진 팩, 그리고 아침까지 있어준다고 했으면서 없는 스바루에게 거짓말쟁이라고 해요.


 그리고 아침이 되는데, 에밀리아의 모습 안보여서 다같이 찾네요.


 가필은 사람들이 찾던 중 류즈 시마에 대해 들킬까봐 대피시키려고 하지만 모습 안보여요.


 대신 무언가 꾸미고 있는 오토와 마주치네요.


 한편 묘소에 있는 에밀리아에게는 스바루 나타나서 이야기하자는 걸로 14화 끝나요.


 그 뒤 브레이크 타임 나오는데, 애니에 안나온 각자의 시점같은 거 나오네요.

 오토 폼잡고 도와준다고 했으면서 혹시몰라 유서쓰는 거 웃겨요ㅋㅋ



 2쿨 시작한 리제로 2기 14화 봤는데 오토 되게 멋지네요.

 그리고 에밀리아 우는 거 슬펐어요.

 마지막에 스바루와 에밀리아 만나는 거에서 끝났으니, 다음 화에서 스바루가 에밀리아에게 할 거 기대되네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