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13화는 저번 화에 이어 사테라의 등장으로 시작돼요.


 스바루는 사테라에게 자기 어떻게 하고 싶은 건지 물어보지만, 사테라는 사랑한다는 말만 하네요.


 그 말에 스바루는 그만두라고 하며 마녀들의 힘 빌리지 않고 자기 혼자 할 거라고 해요.

 근데 미네르바는 그런 스바루에게 자기가 가장 상처입으면 된다는 모습 기분나쁘다고 하네요.


 스바루는 자기에게 사망회귀 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하는데...

 사테라는 스바루를 보고 좀 더 자기 자신을 사랑해달라고 해요!


 스바루는 자기 희생해서 다른 애들 도울 수 있으면 괜찮다면서 렘 구하지 못한 거 후회하며 눈물 흘리고, 그런 스바루보고 세크메트는 외톨이 꼬마애 같다고 하고 튀폰은 우는 스바루 위로해주며 누가 울렸냐며 화내네요.


 그리고 사테라는 또 다시 스바루에게 사랑한다고 하는데,


 스바루는 스스로 혀 깨물고 자살 시도해요!


 그 모습 보고 에키드나는 그것도 하나의 선택이라며 긍정해주네요.


 미네르바는 스바루 살리려고 하지만 튀폰이 스바루의 선택 존중해야한다며 말려요.


 세크메트도 스바루의 의견 존중해 자기 앞에서 자살이나 타살 용서못한다는 미네르바 붙잡네요.


 그리고 사테라는 스바루에게 다가가 어째서 구하고싶은 대상에 자기자신도 포함 되어야한다는 거 깨닫지 못하는 거냐고 말한 뒤, 시련에서 뭘 본 거냐고 물어요.


 그 말에 스바루는 2번의 시련과 베아트리스, 렘과 에밀리아의 목소리 떠올리며 죽고싶지 않다고 솔직한 기분 말하네요.


 그리고 미네르바가 박치기로 스바루 치료해줘요!


 다프네는 튀폰 붙잡아주고, 카밀라는 죽을 거였던 스바루 다시 불러들였다고 하네요.


 스바루는 자신에게 사망회귀말고 살아갈 가치 있는 지,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사망받고 있다고 생각해도 되는 지 물어보는데,

 사테라는 스바루 덕분에 자신이 구원 받았다며, 스바루도 구원 받길 원한다고 해요!


 에키드나는 마녀들이 방식은 다 달라도 스바루 구하려고 하는 거에 흥미가지네요.

 그리고 스바루에게 아까 전에 말한 계약에 대해 다시 제안해요.


 하지만 스바루는 자신이 죽는 거 말고도 가치 느껴준 사람 있기 때문에 희생을 전제로 하는 에키드나의 제안 받을 수 없다고 하네요.

 에키드나는 죽음 사용하지 않고 모두 구하려는 스바루 탐욕스럽다고 해요.


 그리고 자기만 나쁜 마녀로 여겨지는 거 싫다며 가필에 대한 힌트 주네요.


 그 뒤 스바루는 마녀들에게 여전히 이해나 좋아하게 되는 건 무리지만 감사 인사는 하네요.


 사테라에게도 스스로를 좋아하도록 노력해보겠다고 해요.


 그리고 공간 깨지는데... 사테라는 마지막으로 스바루 죽으면 슬퍼하는 사람 있다는 거 잊지말아달라는 말과 언젠가 자신 죽이러 와달라고 말 남기네요!

 스바루는 그런 사테라에게 반드시 구해주겠다고 해요.


 그 뒤 깨어난 스바루는 오토와 파트라슈 발견하네요.

 파트라슈가 묘지에서 쓰러진 자기 도우러 와준 거 듣고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말 실감해요.


 그리고 스바루는 다시 묘지 들어가보려는데... 거부 당해서 못들어가네요!


 그래서 스바루는 바로 로즈윌 찾아가요.

 그리고 루프에 대해 알고있는 사실 말하네요.


 스바루는 시련 무시하고 성역 나가는 방법 물어보지만 로즈윌은 어째서 스바루가 대신 시련 받지 않는지 반문해요.

 그리고 스바루가 사테라에게 들은 자기 자신 더 사랑해달라는 말 때문에 멈짓 하니까 각오 부족하다는 말 하네요?

 로즈윌은 스바루가 에밀리아의 목숨 구하기 위해 에밀리아의 기분 정도는 무시할 수 있을 정도의 각오 가지길 바란다고 해요!


 그리고 스바루가 각오할 수 있도록 자신이 저택에 엘자 불렀다는 사실 밝히네요!!


 스바루는 자기 시련 도전할 자격 잃었다며 저택 습격 봐달라고 무릎 꿇지만, 


 로즈윌은 스바루가 진심으로 원한다면 자격 정도는 에키드나가 다시 줄 거라며 멈추지 않아요.


 스바루는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하는데....

 그때 오토가 나타나 스바루에게 펀치 날리면서 친구 앞에서 혼자 다 하려고 폼 잡는 거 그만두라고 하네요!



 오토 마지막에 멋졌어요.

 로즈윌은 완전 라스트 보스 느낌이네요ㅋㅋ

 그리고 사테라같은 여자애에게 저렇게 사랑받은면 좋을 것 같은데 스바루 거절하는 거 잘 모르겠어요.

 사망회귀도 없었으면 1화에 끝이었는데요ㅋㅋ


 이걸로 리제로 2기 1쿨 끝났어요.

 분할 2쿨이라 14화부터는 21년 1분기에 방영하네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