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책소개

“잡을 것인가 잡힐 것인가.
애들끼리 노는 거지만, 재미있을 것 같군요.”

고도 육성 고등학교에서의 두 번째 봄을 맞이한 아야노코지와 D반.

그들을 기다리던 것은 시험뿐만이 아니라 개성 가득한 신입생들.

중학교 시절 류엔과 더불어 악명을 날린 호우센 카즈오미,

같은 중학교 출신이라며 쿠시다에게 접근한 야가미 타쿠야,

기분파로 아야노코지를 마음대로 끌고 다니는 아마사와 이치카.

그리고 4월 첫 특별시험은 1, 2학년이 팀을 이루어 치는 필기시험.

팀 총점이 기준을 넘지 못하면 2학년만 퇴학당하게 된다.

게다가 나구모가 각 학생의 능력을 표시한 새 어플을 도입.

그것이 전 학생에게 공개되면서 학력이 높은 학생에게 인기가 집중되고

2학년 D반은 난관에 봉착한다.

또 팀을 짜야 하는 이상 아야노코지도 화이트 룸 출신 1학년을 찾아내지 못하면

즉시 퇴학당하고 말 상황에 빠지는데──.

 

 드디어 나온 2학년편 1권 봤어요.

 처음은 2학년 진급으로 시작되는데, 호리키타 머리 잘랐네요.

 그리고 새로 OAA라는 시스템이 도입해 학생들은 각자의 학력이나 체력등의 수치 알 수 있어요.

 그 뒤 특별시험 소개하는데, 이번껀 1학년과 한팀이 되는 페이퍼 셔플이네요.

 총 5과목에 100점 만점으로해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게 500점이에요.

 근데 1학년과의 점수 합계가 500점 못 넘으면 퇴학이라고 하네요!

 1학년은 그런 패널티 없지만 대신 일부러 점수 낮게 받으면 패널티 준다고 해요.

 

 

 2학년이 더 불리한 조건에서 A,C반은 포인트로 매수, B반은 1학년 중 성적 불안한 애들 도와주는 작전 쓰네요.

 그리고 D반은 1학년 D반과 협력관계 맺으려는데, 1학년 D반의 대표인 호우센은 태도가 상당히 안좋아요.

 (류엔과 미야케의 말로는 호우센 중학생때 꽤나 날렸다고 하네요)

 대신 같은 D반은 나나세는 협력관계 맺는데 꽤 호의적이에요.

 

 

 그 뒤 학력 불안한 스도의 파트너 찾던 중 1학년 A반의 아마사와라는 여자애가 접촉해와요.

 아마사와는 자기 강한 남자랑 요리 잘하는 남자 좋다고 하면서 스도와 파트너 하는 대신 요리만들어 달라고 해서 아야노코지가 만들어주는 상황 되네요.

 아야노코지는 호리키타의 도움으로 요리 완성하지만, 아마사와가 식재료 이외에 도마나 패티나이프, 그릇등 자기 전용으로 이것저것 사도록 해서 포인트 꽤 나가요ㅋㅋ 

 

 

 한편 다른 애들은 쿠시다의 중학생때 후배인 1-B반 야가미의 도움으로 꽤 파트너 만드네요.

 근데 아야노코지는 1학년 중 있을 화이트룸 학생 누군지 몰라서 파트너 선택하는데 신중해져요.

 그래서 1학년 C반의 우토미야에게서 츠바키랑 파트너 해달라는 제안 받지만 거절하네요.

 그러던중 케이가 사토에게 아야노코지랑 사귀는 거 고백하거나, 케이랑 공부중 방에 아마사와 들여보냈던 거 걸려서 질투 받는 등의 이벤트도 일어나요ㅋㅋ

 

 

 그 뒤 다시 호우센과 교섭하기 위해 아야노코지, 호리키타, 스도, 호우센, 나나세가 모이는데, 호우센이 계속 포인트 요구하니까 호리키타는 교섭 그만두려고 하네요.

 근데 호우센은 폭력 사용해 교섭하려고 해요!

 호우센 상상이상으로 세서 스도와 호리키타는 상대안되네요.

 거기다 호우센은 칼을 꺼내며 호리키타에게 교섭안하면 아야노코지 찌르겠다고 하는데....

 

 

더보기

 아야노코지는 호우센이 스스로를 찌르려는 거 눈치채고 자신의 손으로 막아요!

 그리고 그 칼이 전에 아마사와와 샀던 패티나이프인 것과 그 칼로 호우센이 찌린 상황 만들어 아야노코지 퇴학시키려고 한 계획 폭로하네요.

 호우센은 아야노코지의 괴력에 놀라고 자신이 불리한 상황이자 아야노코지의 조건 따르기로 해요.

 아야노코지는 서로의 반 협력 이외에 중학생때 이야기때문에 화이트룸이 아닐 거라고 생각되는 호우센에게 자신의 파트너역 맡기네요.

 그 뒤 나나세로부터 1학년 일부에 아야노코지 퇴학시키면 2000만 포인트 주는 특별시험 내려졌다는 것 들어요.

 그리고 나나세는 시험 이외에도 아야노코지가 이 학교에 적합하지 않는 것 같다며 적대감 들어내네요

 

 

 그 뒤 시험 시작되고, 호리키타는 11.5권에서 이야기했던 승부 수학점수로 내자고 해요.

 그리고 결과 발표되는데.... 호리키타는 87점, 아야노코지는 100점이네요!

 게다가 이벤 시험 어려워서 D반에 아야노코지 말고는 아무도 90점 넘은 학생 없어서 굉장히 주목받아요.

 호리키타는 패배 인정하는데, 갑자기 아야노코지에게 이사장 대리로부터 호출오네요.

 그리고 츠키시로는 화이트룸 학생이 자신의 지시 따르지 않았다고 하고, 그 인물이 아야노코지에게 굉장한 원망 가지고 있기에 차라리 스스로 퇴학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다고 해요.

 

 

 2학년 시작부터 아야노코지 실력 보여줘서 흥미진진했네요.

 그리고 새로 들어온 신입생 중 나나세랑 아마사와 마음에 들었어요.

 둘 다 히로인 되면 좋겠네요.

 화이트룸 학생의 경우 나나세면 너무 뻔한 것 같고 호우센은 과거 행적있어서 제외해 아마사와, 야가미, 우토미야, 츠바키 중 하나일 것 같아요.

 그 중에 직접 손쓰지 않았지만 호우센에게 협력한 아마사와랑 쿠시다의 후배라고 하지만 쿠시다가 얼굴 못알아봤던 야가미가 수상하네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