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170526] [エウシュリー] 天結いキャッスルマイスター

(181006~190511)


 히메가리, 카미도리에 이은 오래간만에 마이스터 시리즈 나왔길래 했어요. 클리어 하는데 시간 엄청 걸렸는데 RPG 형식이라 시간 걸리는 것도 있지만, EX에서 노가다 하느라 엄청 걸렸네요.


 스토리는 단량사인 주인공 아바로가 유적 조사하다가 우연히 자칭 봉인된 자칭 여신인 피아를 깨우고, 피아의 사도가 돼서 신향의 하랑이라는 장소로 향하는 이야기에요.


 전투 방식은 다른 마이스터 시리즈와 같아서 하기 편했어요. 전투 캐릭은 총 9명까지 꺼낼 수 있는데 코스트 초과하면 FS가 2배로 소모돼요.


 먼저 아바로는 주인공이고 단량사인데, 단량사 특성으로 탐색이나 개정,발굴 가능해서 던전 아이템 획득에 편리해요. 그리고 옆에 동료 확률로 보호하는 스킬도 있어서 탱으로서 괜찮죠.


 피아(cv 사와사와 사와)

 피아는 원거리 공격+힐인데.. 1회차 때는 좀 쓰기 미묘했어요. 근데 다른 캐릭들과 달리 여신 랭크가 올라갈수록 능력 올라서 2회차 때는 시작부터 2회행동도 있고 굉장히 쓰기 편했어요. 게다가 주변에 유이키들 배치해두면 방어도 거의 무적에 가까워지죠.


카린유이키(cv 아키노 하나)

 게임 하다보면 피아와 관련된 4가지 속성의 유이키들 피아가 포획하면 동료로 얻게 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먼저 얻게되는 게 카린유이키에요. 흙속성 캐릭인데 방호결계 스킬 배울 수 있어서 방어력이 굉장히 좋아요. 전 처음에 이 캐릭 성우만 보고 여캐인줄 알았는데 남캐였어요ㅋㅋ


 유이키들은 포획한 몬스터로 스킬이나 능력치 올릴 수 있는데, 필요 속성별로 모으기 힘들어요. 그래도 AP3에 호카몬 센터 생겨서 한 번 잡았던 몬스터는 돈주고 살 수 있어 올리기 편해졌어요. 


란린유이키(cv 츠키노 키이로)

 두 번째로 얻게 되는 유이키인 란린유이키는 바람 속성인데 원거리 공격+힐이에요. 란린유이키는 나중에 마법결계 배울 수 있어서 마법쓰는 적에게 좋아요. 그리고 유이키 중 유일한 여캐라 아바로와 H씬도 있어요.


 세 번째로 얻는 루린유이키는 물속성인데 나중에 사정거리 긴 기술 배우는데... 잘 쓰지는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얻는 유이키인 요우린유이키는 불속성인데 나중에 결사스킬 배워요.. 얘도 잘 쓰지는 않고 주로 카린유이키와 란린유이키만 썼어요.


미케유(cv 호타루)

 미케유는 암살자인데 처음에는 아바로 목숨 노리지만 이오르 경유해서 동료가 돼요. 미케유는 이동거리 넓은데다 회피도 높아서 1회차에서 주력으로 썼는데 EX에서는 잘 죽어서 쓰기 힘들었어요.


이오르(cv 아오메 유즈루)

이오르는 아바로와 피아 제외하고 처음으로 생긴 동료인데, 마법사에요. 장착 무기에 따라 다양한 속성의 마법 사용 가능한게 장점인데... 탱이 안되서 나중에는 쓰기 힘들었어요. 


키스닐(cv 카미시로 미사키)

 키스닐은 처음에는 왕국 소속 객장으로 아바로 일행과 적대하지만 나중에 동료가 돼요. 검사인데.. AP로 추가되는 유에라 쪽이 더 성능 좋아서 나중에는 별로 안썼네요. AP4에 던전 깨면 추가 이벤트 있어요.


카트리트(키노시타 야야)

 용족의 수장 딸인 카트리트. 초반에는 되게 약한데 성장해서 성장기 모드나 성룡 모드 돼요. 특히 성장기 모드에 있는 주변 동료 전송 스킬은 굉장히 요긴해요. 성장 모습 귀엽기도 했고요.


리슈엔체리(cv 아이 하루카)

 라우로소의 영주인 리슈엔체리. 처음에 아바로 납치로 강한 임팩트 주죠ㅋㅋ 자기 믿음이 강한 모습 좋아요. 탱 캐릭인데 1회차에는 움직임 느려서 별로 못 썼어요. 하지만 EX가니까 기본 캐릭 중 적 공격 버티는 몇 안되는 캐릭이라 중요 캐릭 됐어요.

 개인적으로 서브 히로인들 중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로즈리누는 사령사인데 얘도 처음에는 적으로 나오네요. 암흑타입에 전이와 무속성,암흑속성 마법 쓰는데, EX에 암흑타입이 많아서 의외로 활약했어요. 로즈리누에는 2명의 유령 붙는데 둘 중의 남성쪽만 발굴되서 그거에 좀 쓰고 잘 안썼네요. 

 로즈리누 아바로 따르는 거 귀여웠어요.


미크슈아나(cv 하나조노 메이)

 에우슈리 시리즈에 잘나오는 천사인 미크슈아나. 초반에는 아바로 일행 수상하게 여겨 감시하는 입장이었지만 나중에는 동료돼요. 겜 하기 전부터 비주얼 마음에 들었는데 능력도 괜찮았어요. 고유스킬인 사정거리 늘려주는 정염은 나중에 던전 하나 깨는데 필수로 필요하니까 레벨업 시켜줘야해요.


 사람들과 사귀는 거 잘 못하게 연습하는 거 귀여웠어요. 관련 보이스 변경도 좋았고요.


 디트헬름은 아바로의 스승인 단량사인데 석궁 사용이에요. 이쪽도 아바로처럼 단량사 스킬있어서 던전 탐색에 주로 썼네요. 


 히메가리에서도 나왔던 천사 메이드 에우슈리짱. 그 때는 4명이었지만요. 2회차 이후 최고 전력 캐릭이에요. 떨어져 있는 동료 원호에다가 강한 능력치, 장거리 공격까지 가능한 만능 캐릭이죠. 


발레포르(cv 모모세 포코)

 AP1에서 추가되는 발레포르. 굉장한 이동거리와 드랍율 2배라는 스킬로 인해 적 막타치기에 필수적이죠. 전여신 캐릭이라는데 전 그거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리리(cv 카자네)

 히메가리 이후 오랜만에 본 리리. 발레포르와 같이 AP1에서 추가돼요. 처음 능력치는 별로인데 성장률이 좋아서 나중에는 굉장히 강해져요. 포획도 좋고요.


유에라(cv 마에다 레나)

 AP3로 추가되는 유에라도 카미도리 이후 오랜만인데 검사에 나중 전용무기 주면 마법까지 가능해서 굉장히 쓸모있어요. 처음 등장 때 점의 요정이라고 하는 거 웃겼죠ㅋㅋ 메타 발언도 나오고요.


벨리알(cv 우이)

 EX 던전 클리어로 동료되는데 거의 겜 후반이라 별로 쓰지는 못했네요. 근,원거리 공격 둘 다 가능해요.


포르네우스(cv 코바야시 유에)

 포르네우스도 EX로 추가되는데.. 이쪽도 후반이라 벌써 못썼어요.


그리고 추가 캐릭 하나 더 있는데..

(출처:https://www65.atwiki.jp/amayui/pages/44.html)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2회행동 얻는건데, 이게 있냐 없냐의 차이가 엄청 커요. 위에 짤이 그 조건인데, 그 외에도 아이템에 대한 정보도 있어서 깨면서 위 사이트 자주 썼어요.  


엔딩은 배드엔딩과 해피엔딩 2개 뿐인데 배드엔딩 가는 조건은 밑에와 같아요.

1.(3장) 시작마연 제작후 성채 이벤트에서 활과 교환 승낙

2.(5장) 교환초 제작후 성채 이벤트에서 반사경과 교환 승낙

3.(4장 디트헬름 들어오고 성문) 토란키로의 노파가 찾아와서 몇가지 물품(진홍의 융단,쌍두사자,마력식소방편)을 만들어 달라는 것을 방치

4.카트리트의 성장 이벤트를 보지않고 패스. 카트리트 동료 이탈.

 반대로 위에 꺼 다 해면 해피엔딩 가능해요.

 간만에 한 RPG형식의 미연시였는데 재미있었어요. 근데 시간 너무 걸려서 당분간은 RPG는 안할 것 같네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