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책소개

“이 『인생』이라는 『게임』을, 진지하게 플레이해!”
‘인생=망겜’이 좌우명인 오타쿠의 리얼충 인생 공략기! + 리얼충 인생 공략파 미소녀의 지도 포함 

 인생은 망겜. 이 흔하디흔한 캐치프레이즈는 유감스럽게도 진실이다. 일본 굴지의 게이머인 내가 보증하니 틀림없다. 하지만 그 녀석은 나에게 버금갈 정도로 게임에 통달했으면서도, 인생은 갓겜이라고 단언했다. 타고난 강캐, 학교의 퍼펙트 히로인, 히나미 아오이. 뭐? “이 인생=게임의 룰을 가르쳐줄게”? ……보통은 그런 말을 믿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히나미 아오이는 보통이라는 범주에 절대 들어가지 않는 녀석이라고! 
제10회 소학관 라이트노벨 대상 우수상 수상작. 약캐가 도전하는 인생 공략론. 참고로 미소녀의 지도 포함!


 이 작품은 '어패'라는 게임에서는 최강이지만 현실에서는 아싸인 주인공 토모자키 후미야가 우연히 오프라인 정모에서 만나기로 한 어패 랭킹 2위가 같은 반 리얼충인 히나미 아오이를 만나 리얼충으로 다시 태어나는 내용이에요.

 토모자키와 아오이의 첫 만남은 별로네요. 자기보다 어패가 강한 랭킹 1위 'nanashi'를 만나서 갔는데 그 정체가 같은 반 아싸라 실망한 아오이와, 'no name'의 정체가 같은 반 리얼충이라 어색한 토모자키. 게다가 토모자키의 비굴한 태도 때문에 말다툼까지 일어나요. 인생을 망겜이라고 주장하는 토모자키와 인생을 어패와 비슷할 정도로 갓겜이라고 주장하는 아오이. 말다툼 중 아오이가 토모자키를 리얼충으로 만들어 주겠다고 하고, 토모자키도 자기 가치관과 다르지만 어패 랭킹 2위인 아오이가 인생을 갓겜이라고 하니까 한 번 도전해보도록 해요


 리얼충이 되기 위해 표정이나 자세 교정하고, 쇼핑 방법을 배우고, 대화하는 요령을 배우는 등 여러가지 노력하네요. 그러면서 목표인 '3학년이 되기전에 여자친구 만들기'를 이루기 위해 같은 반 여자애들과 접촉도 시켜요. 히나미의 친구이자 육상부인 나나미 미나미(별명 미미미), 아오이의 친구이자 솔직한 성격인 나츠바야시 하나비, 반의 리얼충인 이즈미 유, 그리고 독서를 좋아하는 키쿠치 후카.

 1권을 봤을 때는 후카가 가장 가능성 높아보이네요. 유즈랑도 어패가르쳐 주면서 친해지긴 했는데, 유즈는 같은 반 나카무라 좋아하니까요.. 아오이는 1권 표지이긴 한데 히로인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연애조언해주다 호감느끼게되는 클리셰려나요?


 1권의 메인 사건은 나카무라와의 어패대결인데 1권 시작과 마지막, 2번 시합해요. 토모자키는 어패에서는 귀신이에요ㅋㅋ 그래도 나카무라의 노력을 느끼고 그걸 옹호하는 모습에서 토모자키의 어패에 대한 진지한 마음 느껴져서 좋았어요. 

 1권 느낌은 청춘 성장물 느낌이라 괜찮았고, 히로인들도 마음에 들어서 2권도 구매해볼 생각이에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