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10화는 아침에 일어나 요리하는 후미노 보는 걸로 시작돼요.


 어젯밤, 나리유키의 어머니나 미즈키 볼일 있다는 말 듣고 후미노는 자신이 아침 준비하겠다고 했네요. 


 근데 이미 나왔다시피 후미노는 요리 못해요ㅋㅋ


 그래도 나리유키는 후미노가 노력한 거 알고 맛있다며 먹네요.


 그 뒤 후미노는 청소랑 세탁도 하겠다고 하는데 자꾸 실수해서 나리유키가 보충해요ㅋㅋ


 그러다 나리유키가 씻는데 들어와 등 밀어주겠다고 하네요!


 후미노는 등 밀면서 어린 시절 아버지 등 밀어줬던 거 떠올려요.


 나리유키는 아버지랑 다시 대화해보라고 하지만 후미노는 이제와서 무리라고 하네요.

 그리고 피곤해서 잠들어요.


 밤이 되서야 후미노 깨어나는데, 나리유키는 그런 후미노에게 같이 데이트가자고 하네요?!


 후미노를 데리고 산속으로 들어가는데...


 도착한 곳은 별이 굉장히 잘보이는 명당이에요.


 그리고 나리유키는 후미노 덕분에 별에 관심가지게 되었다며 별자리 이야기 하네요.


 나리유키가 관심가진 거 보고 기뻐하며 후미노는 별에 대해 신나게 이야기해요.


 나리유키는 그런 후미노에게 아버지에게도 그렇게 별 좋아하는 거 말해보라고 하네요.

 그리고 자신이 전력으로 후미노 지지하겠다고 해요!


 그때 후미노는 과거 어머니와 별 찾기 했던 거 떠올리네요...


 그 뒤 후미노는 집으로 돌아가요.


 아버지는 여전히 후미노의 진로에 반대지만,


 후미노는 자신이 별 얼마나 좋아하는 지 어필하네요.


 아버지는 그 모습보고 후미노의 어머니인 시즈루 떠올려요.

 (시즈루 성우 호리에 유이네요)


 후미노의 이야기 다 들은 후, 아버지는 후미노의 열정 인정해주지만 그래도 진로는 반대하네요.

 아버지는 후미노가 문과에 재능있으니 그쪽에 가는게 맞다고 시즈루가 살아있었어도 그렇게 말했을 거라고 해요.


 후미노는 그런 아버지에게 그럼 엄마에게 직접 물어보자고 해요!!


 그리고 후미노는 엄마의 노트북 보여주네요.

 후미노는 노트북의 별 폴더 암호 풀었어요!

 근데 노트북에는 아버지가 예상했던 논문은 없고 동영상 하나만 있네요?!


 동영상은 시즈루가 두 사람에게 남긴 영상편지에요.


 시즈루 의외로 기계치네요ㅋㅋ


 시즈루는 세 가지 사과할 것 있다고하네요.

 첫 번째로 노트북에 논문 있다고 거짓말 한 거 사과해요ㅋㅋ

 자기에게는 너무 어려워서 무리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두 번째로 자기는 천재 아니고 고등학생 떄까지는 수학 못했다는 거 고백하네요!

 시즈루는 수학 못했지만 후미노 아버지인 레이지에게 칭찬받고 싶어서 노력했더니 어느새 수학 잘하게 됐다고 해요. 


 그리고 후미노에게 수학 못했던 자신도 잘하게 됐으니 후미노도 어떤거든 하고 싶은 일 하라고 말해주네요.


 그 뒤 후미노는 나리유키를 만나 아버지와의 문제 해결한 거 알려줘요.


 그리고 레이지는 혼자 영상의 뒷부분 보는데, 후미노 들어와서 같이 별 찾자고 해서 세 번째 사과는 안나오네요.

 대신 시즈루가 후미노에게 찾은 별 무슨 이름 붙일 지 물어보는데...

 후미노는 둘이 같이 찾은 별이니까 둘이 가장 사랑하는 이름인 '레이지' 붙여야한다고 해요.

 (노트북의 별 폴더 암호는 레이지였네요..)


 후미노는 아버지와 더 일찍 마음 털어놓고 이야기했으면 어머니의 영상 진작에 봤을 걸 알고 아쉬워해요.


 그리고 어릴 적 어머니가 세 번째 사과로 자신이 죽어서 후미노 외롭게 할 거 사과해요.

 그러나 언젠가 자기가 레이지 만난 것처럼 후미노도 소중한 사람 만날 수 있을테니 너무 슬퍼하지 말라고 위로해주네요.


 그때의 어머니의 말 떠올리며 후미노는 걱정안해도 된다며 혼잣말 하고,


 나리유키에게 어깨 기대요!!


 그 뒤 후미노는 다시 삼자면담해서 제대로 천문학과 진로 인정받네요.


 그리고 나리유키에게서 사실 아버지가 후미노 걱정했다는 것과 어머니가 죽은 후 때린 거 죄책감 때문에 접근 못했다는 사실 들어요.


 그렇게 좋게 끝나는 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레이지가 둘 사이 연인사이로 오해해서 소동 일어나는 걸로 끝나네요.


 저번 화에서 이어진 후미노편 끝났어요.

 혼자 두 편에 스토리도 강하고... 역시 후미노가 제일 타이틀 히로인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는 후미노, 마후유 선생님, 미즈키 중에 한 명 엔딩이면 좋겠어요ㅋㅋ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