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One Room 리뷰

애니/완결작 2020. 9. 28. 11:00
728x90

 17년 1분기에 나온 One Room 1기 리뷰에요.

 One Room은 5분짜리 애니인데, 3명의 히로인이 나오는 옴니버스 구조로 돼있네요.

 그리고 주인공 시점으로 진행돼서 주인공은 이름이나 모습 안나오는게 특징이에요.

 작화는 칸토쿠가 담당했네요.

 1번째 이야기는 대학생인 주인공 옆집에 유이라는 여학생이 이사오며 시작돼요.


 유이는 주인공이 자신이 지망하는 대학 다니는 거 알고 공부 가르쳐달라고 하네요.


 둘은 공부가르치면서 유이의 요리 대접받거나 같이 공중 목욕탕가며 친해져요.


 도중 유이의 모의시험 결과 낮게 나오기도 했지만,


 그런 유이 위로해주며 다시 공부 가르치네요.


 그리고 드디어 시험 당일이 와요.

 주인공은 유이에게 합격 부적 건내주네요.


 그리고 결과 발표일이 되는데, 유이는 주인공 불러내 대학가고 싶었던 이유가 그 대학에서 부모님이 만났기 때문에 자신도 그런 만남 하고싶어서라고 말해요.

 근자기는 운명의 사람 이미 만났다며 주인공에게 고백하네요!

 그리고 둘은 커플이 되며 이야기 끝나요.



 2번째 이야기는 직장인인 주인공과 여동생 나츠키의 이야기에요.


 처음은 나츠키가 주인공 집 찾아와 생활지도 하겠다는 걸로 시작되네요.


 근데 주인공 일 때문에 지친 경우 많아서 나츠키가 그런 오빠 위로해줘요.


 도중 주인공 에로책 발견하는 이벤트 생기는데, 유이편에 나온 거랑 같은 거네요ㅋㅋ


 그렇게 같이 생활하던 중, 주인공은 유이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해요!


 주인공은 여동생에게 꼴사나운 모습 보이기 싫기 때문에 돌아가라고 하지만, 나츠키는 노력하는 주인공 멋지다고 말해주네요.


 그 뒤 나츠키는 일단 돌아가기로 하고 다음 봄에 다시 오겠다고 하며 이야기 끝나요.

 남매라 그런지 유이때처럼 사귀지 않네요.

 나츠키 계속 브라콘 어필은 했지만요ㅋㅋ



 3번째 이야기는 도쿄에서 재회한 소꿉친구인 모카와의 이야기에요.


 모카는 뮤지션 되는게 어릴 때부터 꿈이었고, 주인공은 그런 모카가 주인공인 소설 쓰기로 약속해 소설가 목표로 하고 있네요.


 둘은 재회해 둘 다 어린 시절의 꿈 계속 노력하는 거 알고 같이 힘내요.


 하지만 주인공은 2차 합격했는데, 모카는 신곡 들고 오디션 계속 갔지만 안됐다고 하네요...

 그러자 모카는 다음에도 떨어지면 포기하고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까지 해요.


 그 뒤 모카는 마지막 기회까지 놓치고 결국 고향으로 돌아가네요.


 하지만 주인공은 그런 모카 쫒아가 모카를 주인공으로 쓴 자신이 쓴 소설 보여줘요!

 모카는 소설보고 다시 한 번 꿈 도전할 마음 가지네요.


 그 뒤 모카는 다시 도쿄에 오고 주인공과 둘이서 동거하는 걸로 이야기 끝나요.



 One Room 3기 곧 나오길래 재탕했는데, 어려움도 있지만 달달한 분위기 좋네요.

 유이랑 나츠키는 이번에 나오는 3기에 등장해요.

 개인적으로 모카도 그 뒤에 성공하는 거 나오면 좋겠네요.

'애니 > 완결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스트 유니버스 1,2화 리뷰  (0) 2023.06.28
One Room 2기 리뷰  (0) 2020.10.03
ISLAND 리뷰  (0) 2020.07.06
역전재판 2기 리뷰  (0) 2020.06.12
노라네코하트 리뷰  (0) 2020.06.11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