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19화는 저번 화에 이어 리카가 사토코에게 같이 성 루치아 학원에 수험보자는 걸로 시작돼요.

 

 사토코는 별로 내키지 않지만 리카가 어차피 곧 그만둘거라고 생각해 같이 하기로 하네요.

 

 근데 리카는 다음 날부터 방과 후에 치에에게 공부 가르쳐달라고 해요.

 

 그리고 케이이치와 레나에게도 성 루치아 학원 가고싶은 거 말하네요.

 케이이치는 아가씨 학교 리카에게 잘 어울릴 것 같다고 하고 레나는 건물 유럽풍이라 귀엽다고 해요ㅋㅋ

 (정작 거기 다니던 시온은 도망쳤는데요ㅋㅋ)

 그리고 둘의 학비는 이리에가 내주기로 했다고 하네요.

 

 케이이치와 레나는 리카 응원해주면서 공부 가르쳐주겠다고 해요.

 사토코는 이때도 리카 곧 공부 질려서 그만둘 거라고 생각하는데,

 

 리카가 밤에도 공부하는 모습보고 같이 하네요.

 

 그 뒤 애들은 2년 반동안 성 루치아 학원에 들어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요.

 

 그리고 1987년, 드디어 입학시험 결과 발표일이 되는데,

 

 다행히 리카와 사토코 둘 다 합격했네요!

 

 그렇게 리카와 사토코는 성 루치아 학원에서의 생활 시작돼요.

 둘 반은 같지만 기숙사는 다르다고 하네요.

 

 근데 사토코는 학교 생활 지루해하며 적응 못하는 반면에,

 

 리카는 선생님에게도 인정받고 바로 사교 모임에도 초대받아요.

 리카는 사토코에게 같이 가자고 권유하지만, 사토코는 거절하네요.

 

 그 뒤 리카는 사교 모임에서 중심적인 존재가 돼요.

 

 반면에 사토코는 입학 이후 계속 성적이 떨어져 보충수업 받게 되었네요.

 

 사토코는 입학하기 위해 계속 공부했는데 또 공부해야한다는 거에 불만가지지만 그러면 퇴학 선택하면 된다는 선생님의 말에 보충수업 받기로 해요.

 

 리카는 사토코가 선생님이랑 있는 거 봐서 무슨 일 있는지 걱정하는데, 사토코는 리카 주변에 있는 애들때문에 솔직하게 말하지 않네요.

 (리카 주변에 있는 애들 마음에 안들어요)

 

 그리고 보충수업에 가는데.. 그곳에서 학교가 성적 떨어지는 학생 졸업시키지 않기 위해 특별 클래스 만들어 공부만 계속 시킨다는 사실 듣게 되네요.

 

 그 뒤 보충수업에서 돌아온 사토코는 사교 클럽활동 하는 리카의 모습보면서 같이 학원생활 보내자고 한 건 어떻게 된 거냐며 중얼거리는 걸로 19화 끝나요.

 

 

 마지막 보니 이미 사토코 흑화 직전이네요.

 사토코 입장에서는 리카랑 같이 보내려고 싫어하는 공부도 열심히 해서 학원 왔는데 같이 못지내는데다 학원에 적응도 못하니 불만 가질만 할 것 같아요.

 게다가 밖에 나갈 수가 없으니 다른 친구들도 못만나고요.

 근데 미온이랑 시온 이번에도 안나온 거 의문이에요.

 시온 나왔으면 성 루치아 학원에 대해 사토코에게 미리 알려줬을텐데요.

 이번 화로 사토코 흑화한 이유는 알았으니 이제 다음 화에는 사토코가 루프할 수 있었던 이유 나오려나요?

 어떤 인물 등장하지 기대되네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