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24화는 에밀리아가 묘소에서 나오는 것부터 시작돼요.

 

 에밀리아는 얼음벽에 의해 지켜지고 있는 마을 사람들로 부터 팩의 존재 듣네요.

 하지만 팩의 목소리를 따라 우선은 얼음 탑으로 향해요.

 

 한편 람은 로즈윌의 예지의 서 태우는데 성공했지만 이미 눈 내리는 술식 발동시켜뒀었네요.

 

 그러자 팩은 술법 지연시키기 위해 떠나고, 로즈윌은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다가 람의 곁에서 마나 쏟으며 선생님 찾아요.

 

 그 뒤 에밀리아가 묘소에서 나왔고 팩의 인도따라 오리지널 류즈 있는 곳에 도착했네요.

 에밀리아는 다수의 류즈들 보고 류즈네 엄마 엄청 힘들었겠다고 말해요ㅋㅋ

 

 그런 에밀리아에게 류즈씨는 시마씨 말려달라고 하네요.

 그리고 시마씨는 성역에는 술식과 핵 필요한데, 술식은 에밀리아가 풀었으니 이제 핵만 처리하면 성역 해방된다고 해요.

 (근데 시마씨 중간에 에키드나 같은 목소리로 말하네요?)

 

 그리고는 힘 다 써서 다시 수정 안에 들어간 팩 건네줘요.

 

 그 뒤 시마씨는 오리지널 류즈와 함께 사라지네요...

 

 그리고 에밀리아는 류즈씨들과 나와서 로즈윌과 람 발견해요.

 

 로즈윌은 이제 포기하려고 하지만 에밀리아는 그런 로즈윌 질책하네요.

 그리고 성역에 들어온 대토 상대해요.

 

 한편 저택쪽은 엘자 쓰러뜨리고, 메일리도 기절해서 전투는 끝났지만 저택은 불타고 있는 상황이네요.

 

 베아트리스는 그런 상황에서 에키드나에게 금서고 맡게 되었을 때를 떠올려요.

 

 에키드나는 금서고 맡기면서 예지의 서 복제품도 주었네요.

 그리고 금서고 지킬 기한을 자신의 지식 잇기에 걸맞은 이, '그 사람'이 나타나 베아트리스의 역할 끝낼 때까지로 해요.

 

 그 뒤 로즈윌이 지식 얻기 위해 금서고에 자주 왔지만 딱히 베아트리스랑 대화하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그러다 로즈윌이 죽는데, 다음 당주의 이름은 로즈윌 B 메이더스에요?

 그렇게 메이더스 일족은 계속 로즈윌의 이름 이어가네요.

 

 그러는 사이 금서고에 찾아오는 사람도 있었지만 베아트리스는 '그 사람'이 아니기에 받아들이지 않았어요.

 

 그렇게 400년이 지나 팩과 재회하고,

 

 스바루와 만나게 되었네요.

 

 그 뒤 회상 끝나고 스바루가 베아트리스 돕기 위해 오지만 베아트리스는 거절해요.

 

 그리고는 스바루가 거짓말이라도 '그 사람'이라고 해줬다면 믿었을 거라고 하는데,

 

 스바루는 또 다시 자기가 '그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네요.

 그리고는 그렇더하도 자기는 베아트리스와 같이 있고 싶다고 해요.

 

 그러자 금서고 흔들리더니 스바루는 찢어긴 공간에 휘말려 저택 밖으로 나가게 되네요.

 베아트리스는 그런 스바루에게 작별인사해요....

 

 스바루는 다시 베아트리스에게 돌아가려고 하지만 이미 저택에 남은 문이 안보이네요.

 

 그때 3장에서 팩에게 살해당했을 때 본 지하의 문 떠올려요.

 스바루는 바로 그곳으로 가지만 이미 반대편에도 불길 있어서 징검문 연결되지 않으면 그대로 불 탈 상황이네요.

 그래도 스바루는 베아트리스 믿으며 달구어진 손잡이들 돌리고,

 

 다시 금서고에 들어가요.

 

 그리고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하겠다는데, 예상과 전혀 다르게 자기 구해달라고 하네요?!

 

 스바루는 베아트리스 혼자서 살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힘 있기에 구해준다던가 힘이 되어준다는 말은 닿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나 아무리 강해도 혼자서 사는 건 무섭고 쓸쓸하기에 '그 사람'의 존재에 매달렸다고 하네요.

 스바루는 그런 베아트리스에게 자신을 선택해달라고 손 내밀어요...

 

 한편 오토나 페트라, 마을 사람들은 밖에서 스바루와 베아트리스 나오는 거 기다리네요.

 그때 저택에서 빛이 날아가는 모습 봐요.

 

 그리고 대토 상대하고 있는 에밀리아 곁으로 날아가 대신 상대하기로 하며 24화 끝나네요.

 

 이번 화 브레이크 타임은 메일리가 엘자에 대해 회상하는 거에요.


 

 이번 화 베아트리스 귀여웠네요.

 그리고 이제 성역편도 끝이 보여요.

 어떻게 마무리 지을 지랑 3기 나올 지 기대되네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