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20년 4분기 신작인 무능한 나나 1화 리뷰에요.

 차륜이나 G선상의 시나리오 썼던 루스보이의 만화 원작이라길래 보게됐네요.


 1화는 이 섬에 자리잡은 인류의 적을 전부 죽이면 추정 1천만명의 목숨 지킬 수 있다는 의문의 휴대폰 메세지로 시작 돼요.

 

 그 뒤 나카지마 나나오라는 남자애가 등장하네요.


 나나오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절해의 고도에 있으며, 특수한 힘을 가진 능력자들 모아 인류의 적과 싸우도록 교육시키는 곳이에요.


 근데 나나오는 무능하다고 반 애들에게 괴롭힘 당하네요.


 그러던 중 반에 오노데라 쿄우야가 전학와요.


 아까 나나오를 괴롭히던 모구오가 쿄우야에게 능력 말하라며 시비걸지만,


 쿄우야는 눈빛만으로 모구오 쫄게 만드네요.


 그리고 히이라기 나나라는 여자애도 같은 날 전학와요.


 나나는 자기 능력 사람의 마음 읽는 거지만 분위기는 읽지 못한다고 하네요ㅋㅋ


 나나오는 나나보고 귀엽다며 두근거리는데,


 나나는 나나오에게 괴롭힘 당하고 있는 거냐며 바로 분위기 못 읽는 말 해요ㅋㅋ


 게다가 나나오 발판으로 나나에게 데이트 신청하려던 모구오의 생각도 읽고 제안하기도 전에 거절해버리네요ㅋㅋ


 그리고는 나나오 다정한 성격이라며 친구가 되어달라고 해요.


 나나오는 인류의 적에 대해서 꽤 잘아네요.


 그 뒤 반장 뽑기 하는데, 아까 나온 모구오랑 장발의 세이야가 서로 하겠다는 상황에서 나나는 나나오를 추천해요!


 그리고 쿄우야가 반장 되고싶으면 서로 싸우라고 말해서 결국 승부로 결정하게 되네요.


 하지만 나나오는 과거 회상하며 반장 하지 않으려고 해요.

 원래 나나오의 집안은 상류층이었지만 나나오만은 평범했다네요.


 그러던 중 나나오에게 인류의 적과 싸우라는 소집이 오고, 나나오의 아버지는 드디어 나나오 활약할 수 있게 됐다며 거기가서 리더가 되라고 해요.


 그래서 나나오는 학교 오자마자 리더 되려고 했지만 오히려 비웃음만 당했고 그 뒤로 조용히 지냈네요.


 근데 나나는 계속 나나오에게 흥미 가지면서 섬 안내해달라고 해요.


 도중 나나의 능력에 대해 말하는데, 나나는 타인의 마음의 소리 계속 들리는게 신경쓰여서 친구 사귀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 뒤 절벽에서 섬에 이미 인류의 적이 숨어들어있다는 소문 때문에 능력 밝히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는 이야기 하는데....


 갑자기 무언가가 나나를 절벽 밑으로 밀어요!


 다행히 나나오가 나나 구해내네요.


 한편 쿄우야는 방과후에 학교 남아 학생 명단 조사하고 있어요?


 그 뒤 나나는 나나오에게 계속 반장 권유하며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도 하지만 나나오는 하지 않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음 날, 모구오와 세이야 둘이서 반장 자리놓고 승부해요.

 모구오는 불꽃, 세이야는 얼음이네요.


 능력 억제한 상태에서 세이야가 승리해 반장되는데,


 모구오가 승부 인정못하며 최대 화력의 공격 날려요!


 거기에 세이야뿐만 아니라 다른 애들도 휘말리게 되는데...


 나나오가 자신의 능력인 능력 무효화로 지켜주네요!


 나나오는 자기 능력 대단하지 않다고 하지만 나나는 굉장하다며 칭찬해요.


 그리고 반 애들도 나나오가 지켜준 거에 대해 감사인사하며 나나오를 반장으로 뽑네요.


 그 뒤 나나오와 나나는 어제의 절벽에 다시 가요.


 거기서 능력 이야기하다 나나의 능력 무효화 시켜보고, 나나는 처음으로 목소리 들리지 않게 됐다고 기뻐하네요.


 나나오는 그런 나나에게 능력 없이 자신의 생각 맞춰보라고 하는데...

.

.

.

.

.

.

 나나는 나나오를 절벽에서 밀더니 '어째서 나는 지금부터 이 아이에게 살해당해야 하는가?'라고 생각한다고 말해요. 


 그리고 지금까지 능력이 아닌 추리로 마음 읽는 행세 했던 거 밝히네요!


 그 말에 나나오는 난나가 섬에 숨어 들어온 인류의 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나는 능력자들이야말로 인류의 적이라고 말해요!

 그리고 자신은 지금까지 괴물 같은 능력 가지고 있는데 절벽에서 떨어진다고 죽긴 하는지 생각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그 뒤 곧바로 나나오는 절벽에서 떨어지고 나나는 나나오가 추정 100만명 이상을 죽였을 거라는 휴대폰 메세지 확인해요.


 그리고 떨어진 나나오를 위해 합장해주며 1화 끝나네요.


 1화부터 반전이었어요!

 제목의 무능한 나나는 나나오가 아니라 나나였네요.

 근데 나나오 아직 아무것도 안했고 나쁜 애도 아니였는데 나중에 인류의 적 될 거라는 예측만으로 죽이니까 찜찜해요.

 그리고 인류의 적이 초능력자면 쿄우야는 정체 뭐려나요?

 자꾸 뭔가 있어보이는 거 보면 뭔가 중요한 역할일 것 같아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