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728x90

 

 4화는 타케루가 기상하는 것부터 시작돼요.

 

 타케루는 어제 같이 나가기로 약속했는데 늦게 일어난 거 사과하는데,

 

 메이야는 어제 약속 기억 못하네요?!

 

 게다가 타케루에 대해서도 잊어버려요!

 

 그 뒤 타케루는 유우코를 찾아가는데, 이쪽 세계의 타케루에 대한 정보가 유출되기 시작한 것 같다고 하네요.

 유우코는 타케루의 의식이 두 세계를 잇는 파이프의 센서역할 해서 누군가 타케루 인식하면 타케루에 대한 기억이 저쪽 세계로 넘어간다고 해요.

 메이야의 경우 오늘 타케루와 나가는 거 기대해 여러가지 상상했기 때문에 센서 반응해 타케루의 기억 뺏긴거라고 하네요.

 (저번 화에 타케루와 마리모와 만났던 거 들었으면서 뒷장면에서는 잊었던게 복선이었어요)

 

 유우코는 이대로 타케루가 아는 사람과 접촉하다보면 다들 타케루에 대한 기억 잃을 거라고 하네요.

 게다가 기억 잃은 뒤, 다시 친해져도 똑같은 일 일어날 거라고 해요.

 

 타케루는 이야기 듣고 충격받고 돌아가는데, 스미카가 타케루에게 말거네요.

 

 근데 타케루는 스미카도 자기에 대한 기억 잃을까봐 일부러 심한말 해서 쫒아내요.

 

 그리고 혼자 공원에 누워있다 잠드는데,

 

 깨어나보니 스미카가 무릎배게 해주고 있네요.

 게다가 예전에 스미카에게 선물로 줬던 장갑도 끼어줬어요.

 

 타케루는 또다시 거리두려고 하지만 스미카가 타케루 붙잡네요.

 

 그리고 타케루는 저쪽 세계에서 있었던 일과 자기랑 이야기하다보면 자기에 대해 기억 잃게 된다는 이야기해요.

 

 그러자 스미카는 뭔가 짐작가는 거 있는 것처럼 말하더니 이미 해결했다고 하네요.

 

 그리고는 자기랑 타케루 같이 있지 않았던 적 거의 없다며, 타케루에 대해 잊으면 자기 자신이 아니게 된다고 해요.

 그러면서 절대로 타케루에 대해 잊지 않을테니 자기한테서 떨어지지말라고 하네요!

 타케루는 그렇게 말하는 스미카 껴안아요.

 

 그 뒤 둘은 같이 귀가하는데, 집 앞에서 키스하네요!

 

 그리고 다음 날, 타케루는 스미카가 기억해주면 충분하다며 혼자 살아갈 결심해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갔다가 스미카와 마주치는데...

 

 스미카도 타케루에 대한 기억 잃어버렸네요!

 

 그 사실에 타케루 충격받는데, 거기다가 체육시간에 스미카가 농구 골대에 깔리는 사건 일어나요!

 

 그러자 타케루는 옥상에서 뛰어내려 자살할 생각하지만 유우코가 나타나 타케루의 절반은 마리모가 맡긴 자기 제자니까 멋대로 죽지말라고 하네요.

 그리고 스미카 살아있는 것도 알려줘요.

 

 하지만 타케루는 자기가 살아있으면 또 다른 애들 희생될 거라 생각해 자기 지워달라고 하네요.

 그러자 유우코는 받아들여요.

 

 그 뒤 유우코는 타케루 데려가는데, 스미카의 집으로 가네요?

 집에 가니 강아지는 아직 타케루 기억하는지 반겨줘요.

 

 둘은 스미카 방에 들어가는데, 오래된 일기장들이 잔뜩 놓여있네요.

 

 그리고 거기에는 스미카와 타케루의 어렸을 때부터의 추억들이 잔뜩 쓰여있어요!

 

 사실 스미카 이미 기억 잃고 있었지만 매일 타케루와의 추억이 담긴 일기 다시 읽으면서 기억 보완했다네요.

 (그래서 해결했다고 말한 거였어요)

 

 일기 마지막에는 타케루와 키스한 것과 기억을 잃을 자신에게 남긴 메세지 적혀있네요...

 타케루는 그거보고 스미카 살아있으면 좋겠다며 사라질 각오 해요.

 

 그 뒤 스미카가 있는 병원에도 가지만 면허사절이라 만나지 못하네요.

 

 그 뒤 유우코는 인과도체에 대한 영향력, 타케루에 대한 마음의 강함에 비례하는 것 같다고 추측해요.

 

 그리고는 타케루 이쪽 세계에 존재하면 안되는 타케루니까 지우고 저쪽 세계로 돌려보내겠다고 하네요!

 타케루는 이쪽에 오고 24시간 지나서 무리일 거라고 하지만 유우코는 하겠다고 해요.

 

 유우코는 원인이 없으면 결과가 없다는 룰이 타케루에게는 적용되지 않고 있다며, 그 원인을 없애면 루프로 인해 세계에 가져다준 결과 전부 없었던 걸로 된다고 해요.

 그렇게 되면 마리모와 스미카에게도 아무 일 없었던 거 되네요!

 유우코는 저쪽 세계로 가서 타케루를 인과도체로 만든 원인 찾아 해제해야지만 진정한 의미의 원래세계에 돌아올 수 있다고 해요.

 그 말 듣고 타케루는 자신이 저지른 일의 책임 지키위해 저쪽 세계에 돌아가기로 하네요.

 

 

 이번 화 스미카 좋았어요.

 그리고 저번 화부터 계속 우울했는데, 없었던 걸로 할 수 있다니 빨리 해결하고 해피엔딩 되는 거 보고싶네요.

 


블로그 이미지

'JinG'

2D 리뷰나 잡담 쓰는 곳.

,
애니리뷰